의료지원

환아들이 완치되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주역으로

자립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돕는 것이

우리의 사명입니다.

01. 치료비지원

- 국내에는 매년 1,500여명의 소아암 환아가 발생합니다. 아이들이 건강을 찾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시기에 받는 적절한 치료입니다. 협회는 소아암 가족들이 겪는 고액의 치료 및 수술비로 인한 큰 부담과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

<지원대상>

- 24세미만에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을 진단받은 자로써 만 29세 미만의 자

 

<지원내용>

- 치료비 최고 1천만원 지원

- 수술비 최고 2천만원 지원

- 조혈모세포 구득료 690만원 지원

 

<지원절차>

신청 -> 서류심사 및 상담 -> 치료비 심의 위원회 심의 -> 지원결정통보 -> 지원

02. 재활치료비지원

- 소아암 치료 종결자 중 2/3가 만성 후유증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후유장애에 대한 지원과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. 협회는 후유장애 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,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소아암 치료 후 발생한 후유장애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를 받지 못 하고 있는 환아들에게 치료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들이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
 

<지원대상>

- 24세미만에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을 진단받은 자로써 만 29세 미만의 자

 

<지원내용>

- 재활보장구 1인 최대 1천만원

- 재활치료 최대 1천만원

- 성장발달치료(성장호르몬 및 성호르몬치료) 최대 400만원(보험적용대상만)

- 2차 시술 최대 1천만원 (소아암으로 인한 2차 질환 수술등)

 

03. 헌혈증지원

- 지회는 헌혈증 기부를 받아 백혈병소아암, 희귀혈액질환 치료 중에 있는 아이들에게 헌혈증을 지원합니다.

04. 통원치료비/외래진료비 지원

소아암/백혈병은 기본적으로 3년 이상을 치료 받아야 합니다. 수술이 끝났어도 장기간의 외래/통원 치료도 환아나 가족에게는 적지 않은 부담입니다. 통원 /외래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 가운데 경제적 형편을 고려하여 통원/외래 치료비를 지원합니다.

05. 사회복지적 치료비 지원

- 소아암 아이들의 육체적, 정신적, 정서적 성장, 발달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. 언어치료, 미술.음악치료. 태권도, 수영, 요가 등 다양한 치료와 자활 목적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.